공지사항
[대학원] 2021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세부사항은 첨부화일참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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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 대학원 | ||||||||||||||||||||||||||||||||||||||||||||||||||||||||||||||||||||||||||||||||||||
날짜 | 수정일 : 2021.12.01 (작성일 : 2021.10.06) | ||||||||||||||||||||||||||||||||||||||||||||||||||||||||||||||||||||||||||||||||||||
조회수 | 25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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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의과대학 학사지원부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 연구윤리 교육 수강 여부 확인(2021년 8월 졸업예정자부터) 필수 - 학생은 블랙보드 접속 → 안내페이지 → 2021법정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학생) ‘2021 법정 의무 및 교내권장 교육 -00분반 클릭 → 자가등록 → ‘코스’에서 해당 교육 수강 가능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월 18일(월) ~ 21일(목) 16:00 *신청기간 엄수 -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10월 18일(월) ~ 21일(목)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의과대학 학사지원부(의과대학 본관 2층)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학사지원부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께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 대학행정실에서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영구수료생은 학사지원부 문의:02-2286-1133) 5) 심사신청서 및 첨부파일을 모두 의대 학사지원부에 제출하면 학사지원부에서는 안내문과 심사용 논문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전달함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11월 1일(월) ~ 2일(화) 16:00 *납부기간 엄수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 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월 10일(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12월 20일(월) ~ 2022년 1월 5일(수) 16:0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
7. 완제본 논문 제출(도서관) : 2022년 1월 3일(월) ∼ 1월 5일(수) 16:30 (세부내용 첨부화일참조) 가.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나. 학사지원부 :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및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다.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 대학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겉)표지 일자 : 2022년 2월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라. 유의사항: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22년 1월 5일(수)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8. 기타 안내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 → 규정지식 → 규정/학칙) 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 4장 제2절 ‘학위논문 심사’ 참조(판형은 4*6배판임) 나.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의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단,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다.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서)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