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학-11.09~11.24] 2020-2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 안내(의과대학 학부)
분류 학부
작성자 행정부서 임민재
날짜 수정일 : 2020.11.12 (작성일 : 2020.11.06)
조회수 3488
파일명 2020-2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류.hwp 2020-2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류.hwp(15KB)  
2020-2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 안내(학부)

 

본 공지사항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안내하는 공지사항입니다.

 

코로나 19등으로 인해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의대 재학생 대상으로,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을 받아 

수업료 지원과 생활비 지원을 동시에 하고 지원하려고 합니다.

선정대상을 늘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  코로나 19 등으로 인한 가계곤란으로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인원

. 2020학년 2학기 소득분위 9분위 이내 학생

. 소득분위 10분위 및 2학기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 중, 가계상황 곤란 학생

 

2. 신청기간 : 119() 오전 10~1124(화) 23:59, 온라인 신청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완료해야 함.

(마감시간 이후 제출할 경우 오류발생, 제출처리가 완료되지 않으므로 필히 시간 엄수를 요함.)

 

3. 신청방법 :- 고려대학교 KUPID(http//portal.korea.ac.kr) 로그인

등록/장학 장학금 신청 : "코로나19장학금(의과대학)신청, 온라인 업로드 진행

(코로나19장학금(의과대학) 신청 시 수업료 지원과 생활비 지원 양쪽 모두의 선정대상이 되며,

두 장학금 모두를 받을수도 있고, 소득분위 와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학생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하나의 장학금만 받을 수도 있음 )

(업로드파일은 가급적 pdf파일,jpeg파일 권장)

 

4. 지원 금액 :


. 수업료 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에서 개별 산정(최대 6,207,000)

. 생활비 장학금 : 장학 재원 바탕으로 선정하여 지급

타 생활비지원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함.

 

5. 심사 및 지급 : 11월 중 예정,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학생위원회에서 선정 후 지급

 

6. 제출서류

.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 (필수) : 기재사항 작성 및 지도교수 싸인을 받아 제출 --> 첨부서류 참조


. 가계상황 증빙서류 (선택) : 소득분위 8분위 이상 신청자 중 증빙서류 있을 시 제출,

장학생 선정 시 참조 -> 7항 참조, 소득분위 7분위 이하일 시 제출필요 없음.

.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선택) :  위의 가계상황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함께 제출 :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 소득분위 10분위 이상 및 2학기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 중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장학생 선정에 참고할 수 있는 가계상황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장학생 선정시 활용)

※ 서류제출은 온라인 신청시 제출이 기본이나, 피치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 학사지원부 직접 제출

필수 제출서류 미비 시 서류심사에서 탈락

 

7. 가계상황 증빙서류의 종류


1) 부모님의 실직·폐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11월 현재 기준으로 발급받은 증명 한해 유효)

- 실직 : 퇴직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 신고사실통지서,

고용보험수급자격 인정명세서(비자발적 실직일 경우)

- 폐업 : 폐업사실 증명서


2)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 증빙 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증명서(생계, 의료, 보장시설 중 하나 이상 체크)

- 법정차상위계층 :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 서, 장애인연금·장애수당· 장애아동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 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3) 부모 모두의 2020년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혹은 미과세 증명서) 1


4) 부모 모두의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최근 3개월)


5) 선발에 참고할 만한 별도 서류 혹은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 외 구체적인 사유서 제출

 

8. 장학금 지급 계좌 : 장학금 지급시점에 학적부 기재된 계좌정보(학생명의 계좌)


. 장학금 신청하기에 앞서 포털시스템의 학적사항 조회에서 은행계좌정보 입력여부 확인바람

. 계좌정보 미입력자 : 포탈-학적/장학-학적사항-학적사항 수정에서 직접 본인명의의 계좌정보입력

. 기 입력된 계좌정보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학사지원부로 변경요청

 

 

장학금 재원을 바탕으로 많은 지원 대상자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드릴 예정이므로, 코로나 장학금이 필요한 대상자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문의전화 : 학사지원부_임민재, 02-2286-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