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대의 미래를 밝힐 새 얼굴!
작성자 행정부서 윤정진
날짜 수정일 : 2019.09.09
조회수 292

고대의대의 미래를 밝힐 새 얼굴!

고대의대, 2019학년도 신임교수 워크숍 성료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이 지난 3일부터 23일간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2019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신임교수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고대의대 교수로서 책무를 명확히 인지하고 교육 및 연구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초교실 및 대학원 5명과 안암병원 6, 구로병원 8, 안산병원 6명 총 25명의 2019학년도 신임교수 대상으로 열렸다.

 

워크숍은 미래 사회와 의학교육을 주제로 이병두 인제대학교의료원장의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IT를 활용한 교육 수업설계 및 수업계획서 작성 의학도서관 안내 의과대학 교육 및 연구시설 투어 순으로 이어졌다. 이후 이홍식 학장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우리대학 졸업성과와 교육과정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소개 등 다채로운 강연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신임교수 동영상 리뷰 수업계획서 발표 임상표현과 접목한 기초의학수업 구성하기 시험문항개발 등 보다 세분화된 커리큘럼으로 이해를 도왔으며, 의과대학 연구지원 시스템 이해 국가연구비의 현황과 전망 연구비 수주 안내 대학원 교육의 이해와 실천 등 연구 역량 증진을 위한 수준 높은 강연이 열렸다.

 

이홍식 의과대학장은 고대의대 교수로 임용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교수님들은 학생들의 미래 뿐 아니라 의과대학의 미래를 밝힐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신 분들이라는 것을 믿는다, “교수님들께서 진료와 교육,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지원할 테니, 좋은 의사를 양성하겠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기형 의무부총장은 고대의대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교수님들의 젊은 감각으로 의과대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미래를 앞장서 열어주길 바란다, “교수님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앞으로 진료, 연구,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고대의료원의 위상을 드높여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축하를 전했다.




의대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