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장학-7.19~7.28] 2021-1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 안내(의과대학 학부)
분류 학부
작성자 행정부서 이동기
날짜 수정일 : 2021.07.19
조회수 1349
파일명 2021-1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류.hwp 2021-1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류.hwp(15KB)  

2021-1학기 코로나19 장학금 신청 안내(학부)

 

본 공지사항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안내하는 공지사항입니다.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가계곤란을 겪고 있는 의대 재학생 대상으로,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을 받아 수업료 지원과 생활비 지원을 동시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1. 신청 자격 : 코로나 19 등으로 인한 가계곤란으로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인원

. 2021학년 1학기 소득분위 9분위 이내 학생 

. 소득분위 10분위 및 1학기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 중, 가계상황 곤란 학생

 

 

2. 신청기간 : 719() 11:00 ~ 728() 23:59, E-mail 신청

마감시간 내에 신청서 및 관련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함.

(마감시간 이후 제출할 경우 선정 과정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필히 시간 엄수를 요함.)

 

 

3. 신청방법 : E-mail 신청

 

. 신청메일 gasrange127@korea.ac.kr

. 메일제목 : 학번/이름/코로나장학금신청

 

(코로나19장학금(의과대학) 신청 시 수업료 지원과 생활비 지원 양쪽 모두의 선정대상이 되며,

두 장학금 모두를 받을 수도 있고, 소득분위와 증빙자료를 바탕으로 학생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하나의 장학금만 받을 수도 있음)

(가급적 pdf파일, jpeg파일 권장)

 

 

4. 지원 금액 :

 

. 수업료 장학금 : 등록금 범위 내에서 개별 산정(최대 6,207,000)

. 생활비 장학금 : 장학 재원 바탕으로 선정하여 지급

타 생활비지원 장학금과 중복수혜 가능함.

20202학기 코로나 장학금 지급 금액과 유사한 수준으로 지급 예정.

 

 

5. 심사 및 지급 : 8월 중 예정,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학생위원회에서 선정 후 지급

 

 

6. 제출서류

 

.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 (필수) : 기재사항 작성 및 지도교수 싸인을 받아 제출 --> 첨부서류 참조

   

. 가계상황 증빙서류 (선택) :

- 코로나19 수업료 장학금 : 9분위 이내 학생, 10분위 이상 학생 중 추가 가계상황 증빙서류 제출 학생

- 코로나19 생활비 장학금 : 7분위 이내 학생, 8분위 이상 학생 중 추가 가계상황 증빙서류 제출 학생

 

.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선택) : 위의 가계상황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함께 제출

)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 소득분위 10분위 이상 및 1학기 국가장학금 미신청 학생 중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장학생 선정에 참고할 수 있는 가계상황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장학생 선정시 활용)

서류제출은 E-mail 신청시 제출이 기본이나, 피치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 학사지원부 직접 제출

필수 제출서류 미비 시 서류심사에서 탈락

 

 

7. 가계상황 증빙서류의 종류

  

1) 부모님의 실직·폐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7월 현재 기준으로 발급받은 증명 한해 유효)

- 실직 : 퇴직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고용보험피보험자격 신고사실통지서고용보험수급자격 인정명세서(비자발적 실직일 경우)

- 폐업 : 폐업사실 증명서

 

2)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법정차상위계층 증빙 서류

-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증명서(생계, 의료, 보장시설 중 하나 이상 체크)

- 법정차상위계층 : 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 확인서,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장애인연금·장애수당·장애아동 수급자 확인서, 자활근로자 확인서,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3) 부모 모두의 2020년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혹은 미과세 증명서) 1

 

4) 부모 모두의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최근 3개월)

 

5) 선발에 참고할 만한 별도 서류 혹은 코로나19 장학금 신청서 외 구체적인 사유서 제출

 

 

8. 장학금 지급 계좌 : 장학금 지급시점에 학적부 기재된 계좌정보(학생명의 계좌)

 

. 장학금 신청하기에 앞서 포털시스템의 학적사항 조회에서 은행계좌정보 입력여부 확인바람

. 계좌정보 미입력자 : 포탈-학적/장학-학적사항-학적사항 수정에서 직접 본인명의의 계좌정보입력

. 기 입력된 계좌정보를 수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학사지원부로 변경요청

 

 

 

문의전화 : 학사지원부 02-2286-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