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소식

2021학년도 하반기 학부모회 정기총회 개최
작성자 행정부서 윤정진
날짜 수정일 : 2021.12.09
조회수 753


고대의대, 2021학년도 하반기 학부모회 정기총회 개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윤영욱)128() 오후 4시 의과대학 본관 320호 최덕경강의실에서 ‘2021학년도 하반기 학부모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과대학 보직자, 학부모회 임원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150여 명의 학부모가 온라인으로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김현수 학생부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직자 소개 의과대학장 인사 말씀 기부증서 전달 의과대학 현황 소개 및 질의응답 폐회사 순으로 이어졌다.

 

윤영욱 의과대학장은 학교의 크고 작은 성과를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으니 따뜻한 조언과 관심 부탁드린다, “학교도 언제나 학부모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보다 안전하고 유연한 환경에서 배움에 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의과대학 학부모회와 21학번 학부모회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천만 원을 각각 전달 받았다.

 

이어진 의과대학 현황 소개에서는 고대의대의 교육목표와 세부교육역량,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의학도서관, 구로·안산병원 기숙사와 학생실습실, 1의학관 증축 및 리모델링 현황이 소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뒤이어 의사국가고시 및 의학교육 동향, 미래의학에 어떻게 대비해야 할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