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교실 - 교수진 소개
이원진 / Lee, Won Jin
- 세부전공환경역학, 방사선역학, 농약역학, 암역학, 자살역학
- 연구실위치문숙의학관 218호
- 1996.3-1998.2 고려대학교 예방의학 박사
- 1991.3-1993.8 서울대학교 보건학석사
- 1983.3-1989.2 고려대학교 의학 박사
- 교육 및 경력사항
- 2008.9-현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 2004.11-2008.8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부교수
- 2001.10-2004.11 National Cancer Institute (USA) 연구원
- 2000.7-2001.9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 (France) 연구원
- 1996.5-2000.6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조교수
- 2016.9-현재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 Associate editor
- 2019-현재 International Society of Radiation Epidemiology and Dosimetry (ISoRED), Scientific abstracts working group
- 2012-현재 Radiation Research Society (RRS), Education & website committee member
- 1. Lee WJ, Ko S, Bang YJ, Choe SA, Choi Y, Preston DL.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nd cancer incidence in a cohort of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Occup Environ Med. 2021;78(12):876-883.
2. Shim SR, Kitahara CM, Cha ES, Kim SJ, Bang YJ, Lee WJ. Cancer risk after radioactive iodine treatment for hyperthyroidism: a systemic review and meta-analysis. JAMA Netw Open. 2021;4(9):e2125072
3. Lee D, Lee WJ, Jin YW, Kim J, Park S, Park S, Seo S. Estimation of the historical radiation dose of Korean radiation workers, 1961-1983. J Radiol Prot. 2021;41(4).
4. Lee D, Lim WY, Park S, Jin YW, Lee WJ, Park S, Seo S. Reliability and Validity of a Nationwide Survey (the Korean Radiation Workers Study). Saf Health Work. 2021;12(4):445-451.
5. Jha N, Kim YJ, Lee Y, Lee JY, Lee WJ, Sung SJ. Projected lifetime cancer risk from cone-beam computed tomography for orthodontic treatment. Korean J Orthod. 2021 May 25;51(3):189-198.
6. Ko S, Lee WJ, Kim KP, Cho SB, Bang YJ, Ha YW.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nd validity of national dosimetry registry among Korean interventional radiologists. Int J Environ Res Public Health. 2021;18(8):4195.
7. Lee WJ, Bang YJ, Cha ES, Kim YM, Cho SB. Lifetime cancer risks from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mong workers at interventional radiology departments. Int Arch Occup Environ Health. 2021;94(1):139-145.
8. Lee KH, Lee KH, Lee S, Park JH, Lee SS, Kim HY, Lee WJ, Cha ES, Kim KP, Lee W, Lee JY. Risk of Hematologic Malignant Neoplasms From Abdominopelvic Computed Tomographic Radiation in Patients Who Underwent Appendectomy. JAMA Surg. 2021;156(4):343-351.
9. Lee Y, Jang S, Lee WJ, Jin YW. Interventional radiologists have a higher rate of chromosomal damage due to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 dicentric chromosome assay. Eur Radiol. 2021 Apr 19. Online ahead of print.
10. Jang SJ, Jin YW, Lee WJ. Estimating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Using Cytogenetic Dosimetry in an Interventional Radiologist with Skin Cancer: A Case Report. J Vasc Interv Radiol. 2020 Nov;31(11):1960-1963.
11. Lee WJ, Cha ES, Bang YJ, Hsu CY, Chang SS. Suicide deaths among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1996-2017. Occup Environ Med. 2020;77(10):675-680.
12. Kang S, Lee WJ, Cha ES, Bang YJ, Na TW, Lee D, Song SY. Radiation exposure and fluoroscopically-guided interventional procedures among orthopedic surgeons in South Korea. J Occup Med Toxicol. 2020;15:24.
13. Cha ES, Lee WJ, Zablotska LB, Bang YJ.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nd morbidity of circulatory disease among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Occup Environ Med 2020; 2020 Nov;77(11):752-760.
14. Jang MY, Cha ES, Lee WJ, Chun BC. OCCUPATIONAL RADIATION PROCEDURES AND DOSES AMONG NURSES IN SOUTH KOREA. Radiat Prot Dosimetry. 2020;188(4):493-502.
15. Cha ES, Shu-Sen Chang, Lee WJ, Choi Y. Trends in pesticide suicide in South Korea, 1983-2014. Epidemiol Psychiatr Sci 2019 Mar 19;29:e25.
16. Lee WJ, Preston DL, Cha ES, Ko S, Lim H. Thyroid cancer risks among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1996-2015. Environ Health. 2019;18(1):19.
17. Utada M, Withrow DR, Chernyavskiy P, Lee WJ, Franceschi S, Sauvaget C, de Gonzalez AB. Increasing risk of uterine cervical cancer among young Japanese women: Comparison of incidence trends in Japan, South Korea and Japanese-Americans between 1985 and 2012. Int J Cancer. 2019;144(9):2144-2152.
18. Lee WJ, Choi Y, Ko S, Cha ES, Kim J, Kim YM, Kong KA, Seo S, Bang YJ, Ha YW. Projected lifetime cancer risks from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mong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BMC Cancer. 2018;18(1):1206.
19. Lee WJ, Lessons from radiation epidemiology. Epidemiol Health. 2018;40:e2018057.
20. Lee WJ, Ko S, Bang YJ, Cha ES, Lee KM. Mortality among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1996-2015. Occup Environ Med. 2018;75(10):739-741.
21. Lee WJ, Towards More Influential Research in Acute Poisoning from Toxic Materials. J Korean Med Sci. 2018;33(39):e270.
22. 이원진. 의료인의 직업적 방사선 노출과 건강영향. 대한내과학회지. 2018;93(3):237-246.
23. Kang S, Lee WJ, Song J, Koh T, Park O, Park JT. Thyroid cancer among female workers in Korea, 2007-2015. Ann Occup Environ Med. 2018;30:48.
24. Ko S, Lee WJ, Cha ES, Choi Y, Kim J, Kim JH. The Burden of Acute Pesticide Poisoning and Pesticide Regulation in Korea. J Korean Med Sci. 2018;33(31):e208.
25. Choi Y, Lee WJ, Cha ES, Bang YJ, Ko S, Ha M, Lee C. Estimation of organ doses among diagnostic medical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Radiat Prot Dosimetry. 2018;179(2):142-150.
26. Ko S, Kang S, Lee WJ, Ha M, Kim J, Jun JK, Kong KA. Health effects from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mong fluoroscopy-guided interventional medical workers: a systematic review. J Vasc Interv Radiol. 2018;29(3):353-366.
27. Kim J, Lee WJ, Cha ES, Choi Y. Work procedures and radiaiton exposure among radiologic technologists in South Korea. Radiat Prot Dosimetry. 2018;178(4):345-353.
28. Seo S, Park S, Lee DN, Jin YW, Lee WJ. Usefulness of cancer-free survival in estimating the lifetime attributable risk of cancer incidence from radiation exposure. J Radiol Prot. 2018;38(3):N17-N24.
29. Lerro CC, Beane Freeman LE, Andreotti G, Koutros S, Lee WJ, Hofmann JN, Sandler DP, Parks CG, Blair A, Lubin JH. Alachlor Use and Cancer Incidence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An Updated Analysis. J Natl Cancer Inst. 2018;110(9):950-958.
30. Seo S, Jin YW, Lim WY, Lee DN, Kim JU, Cha ES, Bang YJ, Lee WJ, Park S. Assessing the health effects associated with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in Korean radiation workers: protocol for a prospective cohort study. BMJ Open. 2018;8(3):e017359.
31. Ha M, Ju YS, Lee WJ, Hwang SS, Yoo SC, Choi KH, Burm E, Lee J, Lee YK, Im S. Cesium-137 Contaminated roads and health problems in residents: An epidemiological investigation in Seoul, 2011. J Korean Med Sci. 2018;33(9):e58.
32. Ko S, Lee WJ, Chung HH, Cho SB, Jin YW, Kim KP, Ha M, Bang YJ, Ha YW.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nd its health effects on interventional medical workers: study protocol for a prospective cohort study. BMJ Open. 2017;7(12):e018333.
33. Bang YJ, Lee WJ, Kim J. Paraquat use among farmers in Korea after the ban. Arch Environ Occup Health. 2017;72(4):231-234.
34. Yun JW, Lee WJ, Cha ES, Ko S. Work practices and radiation exposure among male radiologic technologists assisting fluoroscopically guided interventional procedures. Radiat Prot Dosimetry. 2017;176(4):418-424.
35. Kim MJ, Cha ES, Lee WJ, Ko Y, Chun BC. Reliability of self-reported questionnaire on occupational radiation practices among diagnostic radiologic technologists. Am J Ind Med. 2017;60(4):377-385.
36. Gunnell D, Eddleston M, Knipe D, Chang SS, Pearson M, Konradsen F, Lee WJ. Prevention of suicide with regulations aimed at restricting access to highly hazardous pesticides: a systematic review of the international evidence. Lancet Glob Health. 2017;5(10):e1026-e1037.
37. Choi Y, Lee WJ, Kim J, Lee JJ, Jun JK. Reconstruction of radiation dose received by diagnostic radiologic technologists in Korea. J Prev Med Public Health 2016;49:288-300.
38. Cha ES, Lee WJ, Chang SS. Potential underestimation of pesticide suicide and its impact on secular trends in South Korea, 1991-2012. Inj Prev. 2016;22(3):189-194.
39. Kim YJ, Lee WJ, Cha ES. Occupational radiation procedures and doses in South Korean dentists. Community Dent Oral Epidemiol. 2016;44(5):476-484.
40. Cha ES, Lee WJ, Chang SS, Gunnell D, Eddleston M, Khang YH. Impact of paraquat regulation on suicide in South Korea. Int J Epidemiol. 2016;45(2):470-479.
41. Kim J, Lee WJ, Bang Y. Living near nuclear power plants and thyroid cancer risk: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Environ Int. 2016;87:42-48.
42. Moon EK, Lee WJ, Ha WH, Seo S, Jin YW, Jeong KH, Yoon HJ, Kim HS, Hwang MS, Choi H. Estimates of Radiation Doses and Cancer Risk from Food Intake in Korea. J Korean Med Sci. 2016;31(1):9-12.
43. Heo Y, Park J, Chun H, Kang S, Lee WJ, Jang T. Relating factors to wearing personal radiation protectors among healthcare professionals. Ann Occup Environ Med. 2016;20;28:60.
44. 윤지영, 김재영, 최영철, 이원진. 농업인의 농작업 위험 수용도 및 관련 요인 (Risk-Accepting Personality and Associated Factors among Korean Farmers). J Environ Health Sci. 2016;42(5): 333-344.
45. Park R, Ji JD, Lee WJ. Association between the three functional miR-146a single-nucleotide polymorphisms, rs2910164, rs57095329, and rs2431697, and autoimmune disease susceptibility: A meta-analysis. Autoimmunity. 2016;49(7):451-458.
46. Lee WJ, Can screening effects explain increased risk of thyroid cancer among population living near nuclear power plants in Korea?. Environ Health Toxicol. 2015;30: e2015013.
47. Lee WJ, Ha M, Hwang SS, Lee KM, Jin YW, Jeong M, Jun JK, Cha ES, Ko Y, Choi KH, Lee JE. The radiologic technologists' health study in South Korea: study design and baseline results. Int Arch Occup Environ Health. 2015;88(6):759-768.
48. Lee WJ, Cancer risk among population near nuclear power plants in Korea. J Korean Med Sci. 2015;30(5):666-667.
49. Lee J, Lee WJ, Cha ES, Jeong M. A national survey of occupational radiation exposure among diagnostic radiologic technologists in South Korea. Radiat Prot Dosimetry. 2015;167(4):525-531.
50. Shim SR, Lee WJ, Kim JH, Song YS. Association between air pollution and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An ecological study. Arch Environ Occup Health. 2015;71(5):289-292.
51. Jo HM, Lee WJ, Ha M. Urinary concentration of 3-phenoxybenzoic acid in elementary students in South Korea. Environ Health Toxicol. 2015;30:e2015009.
52. Shim SR, Lee WJ, Kim JH, Choi H, Bae JH, Kim HJ, Kwon SS, Chun BC. Association between self-perception period of lower urinary tract symptoms and International Prostate Symptom Score: a propensity score matching study. BMC Urol. 2015;15(1):30.
53. Lee YK, Ha M, Ju YS, Lee WJ, Hwang SS, Yim SH, Yoo SC, Lee J, Choi KH, Burm E. Assessment of radiation exposure from cesium-137 contaminated roads for epidemiological studies in Seoul, Korea. Environ Health Toxicol. 2015;30:e2015005.
54. Chan CH, Yip PS, Caine ED, Chang SS, Lee WJ, Cha ES. The impact of improving suicide death classification in South Korea: a comparison with Japan and Hong Kong. PLoS One. 2015;10(5):e0125730.
55. Shim SR, Kim JH, Choi H, Lee WJ, Kim HJ, Bae MY, Hwang SD, Kim KH, Bae JH, Yoon SJ. General effect of low-dose tamsulosin (0.2？mg) as a first-line treatment for lower urinary tract symptoms associated with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Curr Med Res Opin. 2015;31(2):353-365.
56. Lee WJ, Ko Y, Cha ES. Acute pesticide poisoning among children in South Korea: findings from National Health Insurance Claims Data, 2006-2009. J Trop Pediatr. 2014;60(1):4-9.
57. Kang H, Lee WJ, Choi GJ, Cha ES. Amyotrophic lateral sclerosis and agricultural environments: a systematic review. J Korean Med Sci. 2014;29(12):1610-1617.
58. Cha ES, Lee WJ, Hwang SS. Childhood leukemia mortality and farming exposure in South Korea: A national population-based birth cohort study. Cancer Epidemiol. 2014;38(4):401-407.
59. Choi YR, Lee WJ, Cha ES, Chang SS, Khang YH. Suicide from carbon monoxide poisoning in South Korea: 2006-2012. J Affect Disord. 2014;167:322-325.
60. Cha ES, Lee WJ, Jeong M. Agricultural pesticide usage and prioritization in South Korea. J Agromedicine. 2014;19(3):281-293.
61. Park JH, Lee WJ, Cha ES, Ko Y, Hwang MS, Hong JH. Exposure to Dichlorodiphenyltrichloroethane and the Risk of Breast Cancer: A Systematic Review and Meta-analysis. Osong Public Health Res Perspect. 2014;5(2):77-84.
62. Cha ES, Lee WJ, Khang YH. Mortality from and incidence of pesticide poisoning in South Korea: findings from National Death and Health Utilization Data between 2006 and 2010. PLoS One. 2014;9(4):e95299.
63. Kim J, Lee WJ, Shin DH. Suicidal ideation and occupational pesticide exposure among male farmers. Environ Res. 2014;128:52-56.
64. Ji JD, Cha ES, Lee WJ. Association of miR-146a polymorphisms with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a meta-analysis. Lupus. 2014;23(10):1023-1030.
65. Chang SS, Chen YY, Lee WJ, Yip PS, Hagihara A, Gunnell D. Regional changes in charcoal-burning suicide rates in East/Southeast Asia from 1995 to 2011: a time trend analysis. PLoS Med. 2014;11(4):e1001622.
66. Chen YY, Gunnell D, Lee WJ, Yip PS, Chan CH, Fu KW, Chang SS. The impact of a celebrity's suicide on the introduction and establishment of a new method of suicide in South Korea. Arch Suicide Res. 2014;18(2):221-226.
67. Kim J, Lee WJ, Ko Y. Depressive symptoms and severity of acute occupational pesticide poisoning among male farmers. Occup Environ Med. 2013;70:303-309.
68. Kim JH, Lee WJ, Kim J, Cha ES, Ko Y, Kim DH. Work-Related Risk Factors by Severity for Acute Pesticide Poisoning Among Male Farmers in South Korea. Int J Environ Res Public Health. 2013;10(3):1100-1112.
69. Moon EK, Lee WJ, Son M, Jin YW, Park S. Variations of lung cancer risk from asbestos exposure: impact on estimation of population attributable fraction. Ind Health. 2013;51(1):128-133.
70. Kim JH, Bae JH, Lee WJ, Ham BK, Shim SR, Kim HJ, Kwon SS. The association between the self-perception period of overactive bladder symptoms and overactive bladder symptom scores in a non-treated population and related sociodemographic and lifestyle factors. Int J Clin Pract. 2013;67(8):795-800.
71. Ji JD, Lee WJ. Interleukin-18 gene polymorphisms and rheumatoid arthritis: a meta-analysis. Gene. 2013;523(1):27-32.
72. Ji JD, Lee WJ. Association between the polymorphisms of glutathione S-transferase genes and rheumatoid arthritis: a meta-analysis. Gene. 2013;521(1):155-159.
73. Choi KH, Ha M, Kim H, Lee WJ, Hwang SS, Jeong M, Jin YW, Kim HJ, Lee KY, Lee JE, Kang JW. Cancer Risk in Diagnostic Radiation Workers in Korea from 1996？2002. Int J Environ Res Public Health. 2013;10(1):314-327.
74. Lee WJ, Cha ES, Park J, Ko Y, Kim HJ, Kim J. Incidence of acute occupational pesticide poisoning among male farmers in South Korea. Am J Ind Med. 2012;55(9):799-807.
75. Choi Y, Lee WJ, Kim Y, Ko Y, Cha ES, Kim J. Economic burden of acute pesticide poisoning in South Korea. Trop Med Int Health. 2012;17(12):1534-1543.
76. Kim HJ, Lee WJ, Cha ES, Ko Y, Kim J, Kim SD. Pesticide poisonings in South Korea: findings from the national hospital discharge survey 2004-2006. Hum Exp Toxicol. 2012;31(8):751-758.
77. Cha ES, Lee WJ, Lee YK, Kim YB, Lee YJ, Jeong WC Cho EY, Lee IJ, Hur J, Ha M. Paraquat application and respiratory health effects among South Korean farmers. Occup Environ Med. 2012;69(6):398-403.
78. Park SK, Lee WJ, Kong KA, Cha ES, Lee YJ, Lee GT. Occupational exposure to pesticides and nerve conduction studies among Korean farmers. Arch Environ Occup Health. 2012;67(2):78-83.
79. Ko Y, Lee WJ, Kim HJ, Cha ES, Kim J. Emergency department visits due to pesticide poisoning in South Korea, 2006-2009. Clin Toxicol (Phila). 2012;50(2):114-119.
80. Yoon YK, Kim HJ, Lee WJ, Lee SE, Yang KS, Park DW, Sohn JW, Kim MJ. Clinical prediction rule for identifying patients with vancomycin-resistant enterococci (VRE) at the time of admission to the intensive care unit in a low VRE prevalence setting. J Antimicrob Chemother. 2012;67(12):2963-2969.
81. Kim JH, Shim SR, Lee WJ, Kim HJ, Kwon SS, Bae JH. Sociodemographic and lifestyle factors affecting the self-perception period of lower urinary tract symptoms of international prostate symptom score items. Int J Clin Pract. 2012;66(12):1216-1223.
82. Shim SR, Kim JH, Kim KH, Yoon SJ, Lee WJ, Kim HJ, Bae JH. Association between the self-perception period of lower urinary tract symptoms and the International Prostate Symptom Score. Urol Int. 2012;88(4):431-437.
83. Lee YH, Lee WJ, Kim YJ, Cho MJ, Kim JH, Lee YJ, Kim HY, Choi DS, Kim SG, Robinson C. North Korean refugee health in South Korea (NORNS) study: study design and methods. BMC Public Health. 2012;8;12:172.
84. 이원진. 농약 노출과 건강. J Environ Health Sci. 2011;37(2):81-93.
85. 남은경, 이원진, 차은실, 최영철. 한국인의 농산물 농약 오염 불안도 연구 -2008년도사회조사를바탕으로-. J Environ Health Sci. 2011;37(4):323-331.
86. 김현중, 이원진, 차은실, 문은경, 고유선, 김재영, 정미혜. 일부 농업인에서의 농약 중독증상과 농약 사용정보에 대한 예비조사. J Environ Health Sci. 2011;37(1):22-28.
87. Cha ES, Lee WJ, Kong KA, Moon EK, Khang YH, Lee WJ. Childhood cancer mortality and birth characteristics in Korea: a national population-based birth cohort study. J Korean Med Sci. 2011,26(3):339-345.
88. 이경무, 전재범, 박동욱, 이원진. 건강근로자효과의 최소화 방안과 보정 방법. J Environ Health Sci. 2011;37(5):342-347.
89. Lee WJ, Cha ES, Moon EK. Disease prevalence and mortality among agricultural workers in Korea. J Korean Med Sci. 2010;25(Suppl):S112-118.
90. 이요한, 이원진, 차은실, 문은경, 공경애, 고상백, 이윤근. 일부 농업인에서 자기 기입식 농약 노출 설문에 대한 신뢰도 연구.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 and Public Health. 2010;43(6):535-542.
91. Kong KA, Lee WJ, Khang YH, Cha ES, Moon EK, Lee YH. Childhood cancer mortality and socioeconomic position in South Korea: a national population-based birth cohort study. Cancer Causes Control. 2010;21(10):1559-1567.
92. Kim EA, Lee WJ, Son M, Kang SK. Occupational lymphohematopoitic cancer in Korea. J Korean Med Sci. 2010;25(Suppl):S99-104.
93. Noh YH, Lee WJ, Kim KA, Lim I, Lee JH, Lee JH, Kim S, Choi SB. Insulin requirement profiles of patients with type 2 diabetes after achieving stabilized glycemic control with short-term continuous subcutaneous insulin infusion. Diabetes Technol Ther. 2010;12(4):271-281.
94. 박은숙, 문기은, 김한나, 이원진, 진영우. 원전종사자의 방사선 노출과 암사망 위험도와의 관련성에 대한 메타분석. J Prev Med Public Health. 2010;43(2):186-193.
95. Ji JD, Lee WJ, Kong KA, Woo JH, Choi SJ, Lee YH, Song GG. Association of STAT4 polymorphism with rheumatoid arthritis and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a meta-analysis. Mol Biol Rep. 2010;37(1):141-147.
96. Lee WJ, Cha ES, Ha M, Jin YW, Hwang SS, Kong KA, Lee SW, Lee HK, Lee KY, Kim HJ. Occupational radiation doses among diagnostic radiation workers in South Korea, 1996-2006. Radiat Prot Dosimetry. 2009;136(1):50-55.
97. Lee WJ, Cha ES. Overview of Pesticide Poisoning in South Korea. J Rural Med. 2009;4(2):53-58.
98. Lee WJ, Cha ES, Park ES, Kong KA, Yi JH, Son M. Deaths from pesticide poisoning in South Korea: trends over 10 years. Int Arch Occup Environ Health. 2009;82(3):365-371.
99. Cha ES, Lee WJ, Kong KA, Moon EK. Prevalence and changes in chronic diseases among South Korean farmers: 1998 to 2005. BMC Public Health. 2009;29(9):268.
100. Koutros S, Lynch CF, Ma X, Lee WJ, Hoppin JA, Christensen CH, Andreotti G, Freeman LB, Rusiecki JA, Hou L, Sandler DP, Alavanja MC. Heterocyclic aromatic amine pesticide use and human cancer risk: Results from the U.S. Agricultural Health Study. Int J Cancer. 2009;124(5):1206-1212.
101. Lee WJ, Son M, Chun BC, Park ES, Lee HK, Coble J, Dosemeci M. Cancer mortality and farming in South Korea: an ecologic study. Cancer Causes Control. 2008;19(5):505-513.
102. 하미나, 이원진, 이승민, 정해관. 해양 유류유출사고와 건강영향에 관한 해외 연구사례 분석. J Prev Med Public Health. 2008;41(5):345-354.
103. Lee WJ, Sandler DP, Blair A, Samanic C, Cross AJ, Alavanja MC. Pesticide use and colorectal cancer risk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Int J Cancer. 2007;121(2):339-346.
104. Lee WJ, Alavanja MC, Hoppin JA, Rusiecki JA, Kamel F, Blair A, Sandler DP. Mortality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xposed to Chlorpyrifos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Environ Health Perspect. 2007;115(4):528-534.
105. Lee WJ, Purdue MP, Stewart P, Schenk M, De Roos AJ, Cerhan JR, Severson RK, Cozen W, Hartge P, Blair A. Asthma history, occupational exposure to pesticides and the risk of non-Hodgkin's lymphoma. Int J Cancer. 2006;118(12):3174-3176.
106. Lee WJ, Baccarelli A, Tretiakova M, Gorbanev S, Lomtev A, Klimkina I, Tchibissov V, Averkina O, Dosemeci M. Pesticide exposure and lung cancer mortality in Leningrad province in Russia. Environ Int. 2006;32(3):412-416.
107. Rusiecki JA, Hou L, Lee WJ, Blair A, Dosemeci M, Lubin JH, Bonner M, Samanic C, Hoppin JA, Sandler DP, Alavanja MC. Cancer incidence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xposed to metolachlor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Int J Cancer. 2006;118(12):3118-3123.
108. Hou L, Lee WJ, Rusiecki J, Hoppin JA, Blair A, Bonner MR, Lubin JH, Samanic C, Sandler DP, Dosemeci M, Alavanja MC. Pendimethalin exposure and cancer incidence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pidemiology. 2006;17(3):302-307.
109. Lee WJ, Colt JS, Heineman EF, McComb R, Weisenburger DD, Lijinsky W, Ward MH. Agricultural pesticide use and risk of glioma in Nebraska, United States. Occup Environ Med. 2005;62(11):786-792.
110. Kim YH, Saini S, Blake MA, Harisinghani M, Chiou YY, Lee WJ, Yu JS, Hahn PF. Distinguishing Hepatic Metastases From Hemangiomas: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Diagnostic Performance Through Dual Echo Respiratory-Triggered Fast Spin Echo Magnetic Resonance Imaging. J Comput Assist Tomogr. 2005;29(5):571-579.
111. Blair A, Sandler D, Thomas K, Hoppin JA, Kamel F, Coble J, Lee WJ, Rusiecki J, Knott C, Dosemeci M, Lynch CF, Lubin J, Alavanja M. Disease and injury among participants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J Agric Saf Health. 2005;11(2):141-150.
112. Tardon A, Lee WJ, Delgado-Rodriguez M, Dosemeci M, Albanes D, Hoover R, Blair A. Leisure-time physical activity and lung cancer: a meta-analysis. Cancer Causes Control. 2005;16(4)389-397.
113. Coble J, Arbuckle T, Lee W, Alavanja M, Dosemeci M. The validation of a pesticide exposure algorithm using biological monitoring results. J Occup Environ Hyg. 2005;2(3):194-201.
114. Bonner MR, Lee WJ, Sandler DP, Hoppin JA, Dosemeci M, Alavanja MC. Occupational exposure to carbofuran and the incidence of cancer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Environ Health Perspect. 2005;113(3):285-289.
115. Lee WJ, Blair A, Hoppin JA, Lubin JH, Rusiecki JA, Sandler DP, Dosemeci M, Alavanja MC. Cancer incidence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xposed to chlorpyrifos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J Natl Cancer Inst. 2004;96(23):1781-1789.
116. Lee WJ, Lijinsky W, Heineman EF, Markin RS, Weisenburger DD, Ward MH. Agricultural pesticide use and adenocarcinomas of the stomach and oesophagus. Occup Environ Med. 2004;61(9):743-749.
117. Lee WJ, Alavanja MC, Hoppin JA, Blair A, Lubin JH, Dosemeci M, Sandler DP. Cancer incidence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xposed to alachlor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Am J Epidemiol. 2004;159(4):373-380.
118. Lee WJ, Cantor KP, Berzofsky JA, Zahm SH, Blair A. Non-Hodgkin's lymphoma among asthmatics exposed to pesticides. Int J Cancer. 2004;111(2):298-302.
119. Rusiecki JA, Alavanja MC, De Roos A, Lee WJ, Dosemeci M, Lubin JH, Hoppin JA, Blair A. Cancer incidence among pesticide applicators exposed to atrazine in the Agricultural Health Study. J Natl Cancer Inst. 2004;96(18):1375-1382.
120. Lee WJ, Baris D, Jarvholm B, Silverman DT, Bergdahl IA, Blair A. Multiple myeloma and diesel and other occupational exposures in Swedish construction workers. Int J Cancer. 2003;107(1):134-138.
121. Lee WJ, Teschke K, Kauppinen T, Andersen A, Jappinen P, Szadkowska-Stanczyk I, Pearce N, Persson B, Bergeret A, Facchini LA, Kishi R, Kielkowski D, Rix BA, Henneberger P, Sunyer J, Colin D, Kogevinas M, Boffetta P. Mortality from lung cancer in workers exposed to sulfur dioxide in the pulp and paper industry. Environ Health Perspect. 2002;110(10):991-995.
122. Lee WJ, Brennan P, Boffetta P, London SJ, Benhamou S, Rannug A, To-Figueras J, Ingelman-Sundberg M, Shields P, Gaspari L, Taioli E. Microsomal epoxide hydrolase polymorphisms and lung cancer risk: a quantitative review. Biomarkers. 2002;7(3):230-241.
123. Benhamou S, Lee WJ, Alexandrie AK, Boffetta P, Bouchardy C, Butkiewicz D, Brockmoller J, Clapper ML, Daly A, Dolzan V, Ford J, Gaspari L, Haugen A, Hirvonen A, Husgafvel-Pursiainen K, Ingelman-Sundberg M, Kalina I, Kihara M, Kremers P, Le Marchand L, London SJ, Nazar-Stewart V, Onon-Kihara M, Rannug A, Romkes M, Ryberg D, Seidegard J, Shields P, Strange RC, Stucker I, To-Figueras J, Brennan P, Taioli E. Meta- and pooled analyses of the effects of glutathione S-transferase M1 polymorphisms and smoking on lung cancer risk. Carcinogenesis. 2002;23(8):1343-1350.
- 연구(실) 소개
- 환경 및 직업 역학 분야를 전공하고 있다. 특히 농약과 방사선 노출에 의한 건강 영향 연구를 수행 중이다. 직업적 방사선 노출과 건강 영향에 대한 주제는 국내 의료방사선 종사자들에 대한 코호트 연구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국제방사선역학회, 미국방사선학회 및 국내 방사선방어학회에 참여하고 있다. 농약에 대해서는 농업인들의 직업적 노출과 건강에 관한 연구를 수행했으며 농약 자살에 관한 국제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다.
- 기타사항(특허, 저서, fellowship, Awards 등)
- <기타사항> (특허, 저서, fellowship, Awards 등)
2013. 3. 5, 농약과 건강의 보건학적 이해. 고려대학교 출판부
2017. 5. 2. 제2회 석탑연구상